홈 > 제품소개 > 산업용 베어링 > 로울러 베어링
 

>실린드리컬 로울러 베어링

로울러와 궤도면이 선접촉되며, 레이디얼 하중의 부하능력이 크고, 로울러는 내륜 및 외륜의 턱으로 안내되므로, 구조상 고속회전에도 적합하다. 또, 분리형이기 때문에 내륜ㆍ외륜 모두 억지끼워 맞춤을 필요로 할 경우에도 조립ㆍ해제는 비교적 쉽다.
실린더리컬 로울러 베어링은 표준형 이외에 주요치수가 같으며, 고부하 용량의 E 타입, 고 액시얼 하중을 받을 수 있는 HT 타입, 윤활 유막이 형성되기 어려운 조건에서 장수명화를 기대할 수 있는 HL 타입이 있다.
로울러의 열수에 따라, 복열ㆍ4열 등이 있다. 더우기, 중하중용으로서, 비분리형인 케이지 없이 로울러만 형성된 SL 타입이 특정용도용으로 있다.

 
 

>테이퍼 로울러 베어링

내륜ㆍ외륜의 궤도면 및 로울러의 테이퍼 장점이 베어링 중심선상의 한점에서 교차하게끔, 설계되어 있다.
이 때문에 로울러는 궤도면상을 구름 운동하고 내륜 궤도면과 외륜 궤도면이 받는 협성력에 의해, 내륜의 큰턱에 의지되어 안내된다. 이 베어링은 미터 계열 외에 인치계열도 있으며, 두가지 모두 널리 사용된다. 테이퍼 로울러 베어링은 단열, 복열, 4열이 있다.

 
 

>스페리컬 로울러 베어링

내륜에 2열의 궤도 홈, 외륜에 구면의 궤도면 및 전동체가 맥주통 모양의 로울러 베어링이다. 외륜 궤도면의 중심이 베어링 중심에 일치하기 때문에 자동 조심성이 있으며, 하우징에 대한 조립오차 또는 축의 휨에 의해 발생하는 내륜과 외륜의 경사가 있을 경우에도 사용된다.
스트레이트 내경의 베어링 외에, 테이퍼 내경의 베어링도 있다. 테이퍼 내경의 베어링은 기본번호 뒤에 기호"K"가 붙고, 표준 테이퍼는 1/12이지만, 베어링 계열 240 및 241은 테이퍼가 1/30이며, "K30"이 기본 번호뒤에 붙는다. 테이퍼 내경의 베어링은 어댑터 또는 해체 슬리브를 이용하여 축에 조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스러스트 베어링

30′~90′의 접촉각을 갖고, 주로 액시얼 하중을 지지한다. 레이디얼 베어링과 같이, 전동체의 종류에 따라, 스러스트 볼 베어링과 스러스트 로울러 베어링이 있다. 각 형식의 베어링은 전동체와 궤도반의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하여, 항상 액시얼 하중을 받도록 할 필요가 있다.

  1. 단식 스러스트 볼 베어링
    1세트의 궤도반(축의 궤도반과 하우징의 궤도반) 사이에 붙어 있으며, 접촉각은 보통 90′ 이다. 한쪽 방향의 액시얼 하중만 받을 수 있고, 레이디얼 하중은 받을 수 없다. 또 고속회전에는 부적당하다.
  2. 스러스트 앵귤러 볼 베어링
    공작기계 주축의 액시얼 하중 부하용으로서 사용되는 고정밀도 베어링이고, 복식 스러스트 앵귤러 볼 베어링(5629, 5620 시리즈)과 고속ㆍ액시얼 하중용 조합 앵귤러 베어링(HTA 시리즈)이 있다.
    이 베어링은 치수가 동일(내ㆍ외경)한 복렬 실린드리컬 로울러 베어링(NN30, MM49, NNU49 시리즈)과 조합하여 사용한다.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2동 1629번지 (산업용재관 4동 20호) 전화 : 053) 604-1450(代) 팩스 : 053) 604-1453
Copyright ⓒ 2002 by Seoul Bearing Co.,Ltd All rights reserved. Mailto : seoulbr@chollian.net
SKFNTNNSKKBCFAGGMBJIBTIMKENTHK자동화SYSTEM각종섬유기계베어링수공구그리스